네오플은 처음이라 (게임 시스템 기획 멘토링)#네오피플 인터뷰 올해 처음 선보인 ‘네오플은 처음이라’ 멘토링 포스팅에 대한 반응이 파격적이다. 네오플의 다양한 조직과 업무 내용, 각 팀의 신입사원이나 후배들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특히 큰 호응을 이끌어낸 것 같아요. 그래서 이번에 게임 시스템 기획 업무도 함께하게 되었습니다.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멘토링 인터뷰를 계속하고 싶습니다. 준비된 취업면접을 통해 ‘게임 시스템 기획’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ㅣ 맡은 역할 소개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! 안녕하세요, 멘토님. 저는 모바일 던전 앤 파이터 일본 개발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. 저는 2018년에 네오플에 입사하여 모바일 던전 앤 파이터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. 제가 하는 일은 게임 시스템을 기획하는 일입니다. 저희 팀에서는 일본에서 모바일 던전 앤 파이터를 서비스하기 위해 주로 현지화 작업과 일본 시장에서 작동할 신규 및 기존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안녕하세요 멘티~! 저는 일본개발팀 기획부서에서 기획을 배우고 있는 멘티입니다. 다양한 기획사업을 통해 적성을 배우고 있고, 즐겁게 일하며 지내고 있습니다. 앞으로도 다양한 것들을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이 많아요!
ㅣ 멘티! 네오플에 입사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 멘티로서 늘 게임 개발을 인생의 목표로 꿈꿔왔는데, 이런 흔치 않은 기회를 빌어 네오플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. ‘왜 네오플인가?’라고 묻는다면 재미있으면서도 업데이트 방향을 지켜보면 그 어떤 라이브 서비스 게임보다 변화에 적극적이라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. 시장이 변하고 플레이어의 성향도 변하지만, 변하지 않는 한 가지는 ‘재미있는 게임을 하고 싶다’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.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늘 적극적으로 변화하는 네오플의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. 물론, 게임에서 중요한 재미 가치가 무엇인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할 수 있지만,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변화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. 도전하는 것이 소중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. 그래서 네오플에서 꿈을 이루고 싶었어요. 길게 말했을 수도 있지만, 간단히 말하면 네오플이 가장 특별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.
ㅣ 입사 후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? 멘티 아 이게 개발이구나~!! 뭔가 많은 일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.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점은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었고, 그 의견을 통해 내 생각도 확장될 수 있었다는 점이다. 회사로서도 좋은 일이었고, 팀으로서도 그들이 우리 팀이 된 것은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! 매일 감사해요. 특히 조급해하지 않고 장기적으로, 광범위하게, 폭넓게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준 우리 팀에게 감사하다. 그것은 진짜입니다. 정말.
ㅣ멘토님, 신입사원 시절(멘티 시절) 에피소드를 기억하시나요? 멘토: 특집이라기보다는, 일본 알파테스트를 준비하던 시기에 오셨기 때문에 잘 챙겨드리지 못한 것 같아서 마음이 조금 무겁습니다. 멘티님은 네오플이 처음이라 다소 산만하셨을 텐데, 안내해주신 작업을 훌륭하게 수행해주셔서 일본 모바일 던전앤파이터 알파버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.
ㅣ네오플 멘토링 시스템! 당신에게 감동을 주는 것은 무엇입니까? 멘토: ‘낯설다’는 기대감에 조금은 긴장되실 수도 있겠지만… ‘만남’ 이후 함께 식사하고 차를 마시며 인간이 되어가는 본성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던 점이 인상적인 것 같아요. 바로 친한 친구. 그리고 멘토링 지원도… 좀 약한 것 같아요. 조금만 업그레이드하면 더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. (하하)
ㅣ3개월의 수습과 멘토링 기간 동안 네오플에서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? 멘티 멘토링 기간 동안 가장 먼저 이루고 싶었던 것은 내 생각을 기획하고 전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었습니다. 빨리 업무에 적응하고, 팀과 프로젝트에 도움이 되고 싶어서 그랬던 것 같아요.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여기에 왔고, 무엇보다 나의 꿈을 추구하고 싶었기 때문에 이것이 나 자신의 성장을 위한 가장 필요한 첫 걸음이라고 생각했습니다. 그 외에도 멘토님과 팀원들이 잘 대해주셔서 매우 빨리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. 항상 감사합니다. . 그리고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. ‘사랑해요’라는 메시지는 아마 못 보실 텐데요, 그렇죠?
ㅣ네오플에서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? 멘토 저는 저희 JMDF(일본 모바일 던전앤파이터)를 한국, 중국 등 일본 시장에 안정적으로 오픈해서 좋은 성과를 내고 싶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. 하하, 그리고 던전 유니버스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. 저도 그런 흐름을 따라 던전에서 이런 재미를 선사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‘New DNF’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.
지금 네오플이 모집하고 있는 ‘게임 시스템 기획’ 직무의 채용 정보를 확인해보세요!
게임시스템 기획 ㅣ 채용공고 바로가기
시스템기획자(오버킬) 정규직 모집 (직장 : 제주본사) 넥슨컴퍼니와 함께 할 인재를 모집합니다. 지금 도전해보세요! Career.nexon.com
넥슨컴퍼니와 함께 할 인재를 모집합니다. (퍼스트 버서커 : 카잔) 시스템 기획자 (근무지 : 서울지사) 지금 도전해보세요! Career.nexon.com
(던전앤파이터) 시스템 기획자 정규직 모집 (직장 : 제주본사) 넥슨컴퍼니와 함께 할 인재를 모집합니다. 지금 도전해보세요! Career.nexon.com
(던파모바일 2D) 시스템 기획사 정규직 모집 (근무지 : 서울지점) 넥슨컴퍼니와 함께 할 인재를 모집합니다. 지금 도전해보세요! Career.nexon.com
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좋아요 버튼과 댓글 남겨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! 친구 추가는 언제나 환영입니다! 스크립트; 네피Iⓒ 2024 네오플로그